본문 바로가기

리뷰

2021 Winter Coding 겨울방학 스타트업 인턴 프로그램 코딩 테스트 후기

 

프로그래머스에서 몇년전부터 진행하는 방학 스타트업 인턴 프로그램 코딩테스트를 봐보았다

데브매칭과 비슷하게 1~3은 알고리즘 문제 4번은 sql이다

 

먼저 1번은 문자열 파싱이 필요해서 좀 당황했다

예전보다 알고리즘 공부를 덜 한 상태에서 c++로 문자열 파싱 문제를 풀었더니 stringstream 문법이 갑자기 기억나지 않았다

갑작스럽게 파이썬으로 돌려서 split 써서 해결했다ㅠㅠ

 

2번부터는 다시 c++

단순 구현이었지만 수학적으로 은근 꼼꼼히 봐야하는 부분들이 있었다

개인적으로 3번보다 어려웠던 문제

 

3번도 단순 구현

인턴이라 그런가 알고리즘은 다 쉬웠던 것 같다

 

하지만 sql이 복병이었다

지난번 데브매칭도 sql이 어려워서 겨우 풀었는데 이번에는 못풀었다..

총 300점으로 마무리

 

300점이어도 다행히 패스였다

아마 sql을 못푼 사람이 많지 않았으려나 싶다

 

데브매칭은 서류 뚫기가 악명높은데 윈터코딩은 확실히 인턴이라 그런가 올솔이 아닌데도 서류가 뚫렸다

 

 

다음주에 진행하는 진짜 마지막 웹 백엔드 개발자 데브매칭전에 sql 공부를 좀 해가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