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프로그래머스 월간 코드 챌린지 시즌 1~3 후기

프로그래머스에서 꾸준히 주최하는 월간 코드 챌린지 후기

 

 

먼저 시즌 1

 

 

세번째 문제까지 다섯분제 풀어야 선물에 응모할 수 있어서 다섯문제 맞춰서 풀었다

허수가 많은지 정말 쉬운문제 한두개만 풀었는데 상위 10퍼센트 가량이 나왔다

사실 너무 오래되서 어떤 문제가 몇달에 나왔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다음으로는 시즌 2

 

 

이 때도 선물 응모 컷인 네문제만 풀었지만 왜 이렇게 5월 퍼센트가 높은지는 기억이 난다

최근에 프로그래머스 레벨2를 다 다시 풀고있는데 2개 이하로 다른 비트라는 문제가 너무 어려웠다

레벨2맞나..? 나 이거 분명 월코챌때 풀었었는데 하고 생각해보니 그때도 힘들었다

c++말고 다른 언어는 잘 모르겠지만 하여간 시간초과때문에 시험볼때도 다시 한 번 풀어볼 때도 고생한 문제

아마 그래서 두문제 55분인데 상위 5퍼센트가 나온 것 같다

 

 

마지막으로 최근에 본 시즌3

 

 

최근에 알고리즘 열심히 해서 그런가 상위 %가 매우 만족스럽게 나왔다

먼저 9월 평균이 저렇게 낮은건 2번 구현이 빡셌기 때문인듯 하다

빛의 경로 사이클이었는데 구현 문제 특히 방향 다루는거 안익숙한 사람들은 오래 걸렸을 것 같다

 

10월은 2번까지 금방 풀고 3번도 처음으로 도전해보았는데 시간초과로 실패ㅠㅠ

공 이동 시뮬레이션 문제였는데 접근방법은 맞았지만 최적화를 잘 하지 못했다

패스한 친구가 최적화 방법을 알려줬는데 다음에 다시 풀어봐야겠다

 

월코챌 시작부터 매 회 참여한 결과 문제 퀄리티도 점점 좋아지고 어려워지고 있는게 확실히 느껴진다

특히 이번에는 설명이 사진이 아니라 무슨 동영상이 있어서 정성스레 만든 느낌이 들었다

앞으로도 꾸준히 참여할 예정

 

 

다음엔 꼭 키보드 주세요...

저 키보드 받고 싶어요

문상이랑 해피콘도 감사하지만 꼭 키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