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2021 프로그래머스 데브매칭 웹 백엔드 개발자 챌린지 (하반기) 후기

이직을 하려는 건 아니고 요즘 알고리즘 많이 풀어서 실력 체크 삼아 프로그래머스 웹 백엔드 개발자 챌린지에 참여하였다

상반기꺼는 참여는 못하고 나중에 올라온 문제만 풀어봤었는데 이번에는 운좋게 시간이 괜찮았다

 

4문제를 푸는데 1시간 30분 정도 걸렸고 저번 상반기보다는 어려웠던 것 같다

1번은 1번이니까~하고 대충풀려다가 시간초과 날 것 같아서 map을 사용했다

나중에 들어보니 진짜 대충 풀면 시간초과 났다고 한다ㅋㅋㅋ

2번은 시간복잡도 계산해보니 괜찮을 것 같아서 완탐으루ㅎㅎ

3번은 삼성 코테 준비하면서 비슷한 문제를 풀어봤어서 금방 풀 수 있었다 ( 백준 모노미노도미노 2 20061번)

sql을 풀 때 문제 설명에 나온 예시와 똑같이 만들어야 하는줄 알고 10분정도 날려서 아쉬웠다

 

 

이런 메일이 왔는데 신청을 위해 넣어두었던 이력서 제출은 취소해버려서 서류 결과가 어떻게 나올지는 모르겠다

서류가 빡빡하다고 유명한 데브매칭이기 때문에 어차피 서류탈 했을 것 같긴하다

 

나중에 문제가 공개되면 저번처럼 풀이 다시 기억해내서 블로그에 정리해봐야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