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

2021 삼성 sds 알고리즘 특강 및 SW 역량테스트 Professional 합격 후기

 

삼성sds에서 진행하는 동계 대학생 알고리즘 특강에 참여했다

방학에 뭘 하지 하다가 친구가 참여한다길래 나도 참여 신청을 했다

 

면접이나 시험같은건 없고 신청시 작성한 인적사항과 특이사항으로 합격자가 결정되었다

이번에는 비대면으로 이루어졌는데 그래서 한반에 100명씩 강의를 들었다

후기를 찾아보니 예전에는 대면수업으로 진행했던것 같다

 

삼성 신입채용 SW역량테스트를 이해할 수 있는 사람을 뽑아 고급 알고리즘 문제 풀이를 진행하는 강의라 해서 처음에 교재를 받고는 내용이 너무 쉽지 않나 하는 착각을 했다ㅋㅋㅋㅋㅋ

하지만 수업시간에 푼 문제들은 백준 골드~플래티넘 문제가 대부분이라 혼자 풀었으면 하루에 두문제 풀기도 힘들었을 난이도였다

 

이 프로그램에서 제일 좋다고 생각했던 부분은 코드리뷰!

해당 문제를 풀 수 있어도 남이 작성한 코드를 보고 왜 틀렸는지 알려주기는 어려운데 게시판에 글을 쓰면 어느부분을 고쳐야할지 강사님과 멘토님들이 알려주셨다

 

또 언젠간 공부해야지 하고 미뤄두었던 세그멘트 트리도 공부하고 다른 자료구조들도 복습할 수 있는 기회였다

 

삼성리서치 대학생 알고리즘 멘토링 들었을때부터 b형을 보고싶었는데 코로나때문에 안열린다해서 안 찾아봤었는데 이번 기회에 b형은 아니지만 회사 내부에서 보는 professional 등급을 딸 수 있었다

b형은 라이브러리를 못쓰는데 pro 등급은 라이브러리 제한은 없었다

그래서 뭐가 더 어려운지는 모르겠다... 

 

 

처음 시험을 보러간 날은 네시간 제한 중 한시간만에 한개 테케 빼고 다 맞췄는데 하나가 도저히 안풀려서 그냥 시간 땡치자마자 나왔다

나와서 맛있는 평양냉면 먹었다

공개테케는 무조건 다 맞춰야 코드 리뷰에 들어가기 때문에 기대도 안했는데 재시험 기회를 주신다고 하셨다

그래서 다음주에 선릉에 셤보러 또 갔다

이번에는 내가 딱 며칠전에 비슷한 문제를 푼 적이 있어서 금방 풀고 나왔다!

시간제한 끝나자마자 문 열고 나왔는데 옆 시험실에서 친구가 문 열고 나와서 같이 시험장 건너편 버거킹가서 햄버거 먹었다

합격 결과는 당일 저녁에 바로 문자로 연락이왔다

그리고 며칠 후 sds에서 개인적으로도 연락이 와서 이것저것 공채관련된 얘기를 해주셨다

 

방학이 벌써 거의 끝났는데 sds에서 진행한 알고리즘 특강이 아니었으면 이번 방학은 별것안하고 호로록 날려버린 기분일 것 같다

프로그램 난이도와 강사님,멘토님들의 첨삭도 좋았고 내부 시험을 볼 수 있는 기회도 좋은 기회인 것 같아 후배들에게도 추천해주고 싶은 프로그램!